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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️⃣ UX 디자이너가 쓴 책은 마케터가 쓴 책보다 휠씬 읽기 쉽다.
요즘 여러 분야의 책을 읽으면서 한 가지 드는 생각은 마케터가 쓴 책보다 UX디자이너 쓴 책이 휠씬 읽기 쉽다라는 점이다.
마케팅이라는 분야는 학부생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자극받으며 공부하고 있어 새로운 것이랄 것도 크게 없는데 이상하게 잘 읽히지 않고, UX디자인은 IT회사에서 다니기 시작한 시점에서 알게 된 개념인데, 새로운 내용을 이해하는데 크게 무리가 없다.
이 책 역시 UX디자이너가 쓴 책 답게 어떻게 하면 독자가 포기하지 않고, 끝까지 읽을지 고민하고 쓴 책이다. 목차부터 책의 구성과 설명방식, 예시 이미지까지 신경 쓴 느낌이다. 그러니 이 책의 내용이 옳다 그르다를 판단하기 전에 훌륭한 한 권의 UX디자인 가이드구나 싶다.
#️⃣ 디자인은 심미성'만'을 추구하는 게 아니다.
당연하게도 디자인은 수단이다.
메시지를 전달하거나 목적을 달성하는 도구이기 때문에 디자인을 할 때는 UX/UI가 고려되어야 한다.
그러니까 우리가 어떤 디자인물을 봤을 때, 심미성은 당연하고 기본적인 요소이며, 실용성이 뒷받침 되어야 진정한 의미의 디자인(=설계)가 될 수 있다.
이런 관점에서 이 책은 많은 질문과 생각할 거리를 던져주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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